최종편집 : 2021-04-23 12:56 (금)
제 10회 의정부시장기체육대축전 벨리댄스대회 개최, 의정부시 벨리댄스협회,
상태바
제 10회 의정부시장기체육대축전 벨리댄스대회 개최, 의정부시 벨리댄스협회,
  • 최부일 기자
  • 승인 2020.12.08 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온라인으로 대회 진행
-체육활동이 일상생활 속에서 정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이숙정 협회장, 대회를 후원한 이용걸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일행과 기념촬영에 나섰다.[뉴스캅]
이숙정 협회장, 대회를 후원한 이용걸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일행 등과 기념촬영에 나섰다.[뉴스캅]

의정부시 벨리댄스협회(회장 이숙정)는 지난 6일 장곡로 소재 UBA협회내에서 제 10회 의정부시장기체육대축전 벨리댄스대회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 19로 오프라인 체육활동이 힘든 시기에 벨리 동호인들과 시민들에게 체육활동이 일상생활 속에서도 정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체육발전에 기여하고자 30팀 80여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의정부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의정부시 벨리댄스협회(UBA) 주관한 이번 대회는 참가선수단의 경기장면을 대형스크린에 투사하고 이를 지켜본 심사위원이 채점하는 온라인 방식으로 공정한 심사를 위해 페이스북과 유튜브채널로 실시간 생중계됐다.

벨리댄스 국제심판인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 스포츠예술과 이선경주임교수는 “여러 온라인대회 중에 최고로 진행이 잘 된 대회로 온라인 형태의 대회중 귀감이되고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숙정 협회장은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이나 비대면 온라인 대회를 통해 이를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찾고, 벨리 동호인뿐만 아니라 시민의 일상생활 속에서 체육활동을 이어가는 체육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대회기간 방역활동과 영상제작과 송출 등으로 고생하신 UBA 임원진과 심사위원님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열띤 경합속에 치러진 이번 대회의 키즈부문, 성인부문, 전체대상 수상자는 ▲키즈부문:금상(솔로)윤가온 / 금상(단체) 라예서 외3명 ▲성인부문: .아마츄어 대상(단체) 그레이스M팀 정은경외 3명/ 준프로 대상(솔로) 한지행/.프로 대상(단체) UBA팀 하륜경외 3명 ▲솔로: 유영숙 선수가 선정됐다.

한편, 경기에 앞서 코로나 19로 대회장 참석이 어려운 안병용 의정부시장, 이명철 의정부시 체육회장회장, .김민철 국회의원, 오영환 국회의원, 오범구 시의회의장, 김원기 경기도의원, 권재형 경기도의원의 영상 축사와 격려사가 전해졌다.

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벨리댄스는 '일명 배꼽춤'으로 오장육부가 튼튼해지고 골반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성을 위한 춤이라 하지만 허리 근육을 강화하고 장 기능을 높여주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춤이고 운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