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이희창 양주시의원, 나눔과 배려 복지대상 수상
상태바
이희창 양주시의원, 나눔과 배려 복지대상 수상
  • 최부일 기자
  • 승인 2021.01.30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서 매우 행복” 이희창 의원
드론을 활용한 농가 방제 봉사 등으로 ‘제2회 대한민국 나눔과 배려 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희창의원[양주시의회]
드론을 활용한 농가 방제 봉사 등으로 ‘제2회 대한민국 나눔과 배려 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희창의원[양주시의회]

이희창 양주시의원이 지난 28일 WBC복지TV, 사회복지법인 곰두리복지재단, 장애인신문, 웰페어뉴스가 공동 주최, 주관하는 ‘제2회 대한민국 나눔과 배려 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나눔과 배려 복지대상’은 시민의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의원에게 주는 상이다.

시상식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에 따라 서울 영등포구 복지TV 방송사에서 간소하게 치러졌다.

이희창 의원은 지난해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 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드론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뒤, 은현면과 남면 지역 추수를 앞둔 농가를 위해 드론을 임대하여 방제작업을 돕는 등 재능기부에 앞장서 왔다.

조종자 자격증 취득을 위해 이희창 의원은 바쁜 의정활동 시간을 쪼개면서 주말에도 드론 교육장을 찾아 연습에 매진했다.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평소 품어왔던 생각을 실천으로 옮겨 지난해 9월 열린 제321회 임시회에서 「양주시 드론 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도 대표 발의했다.

이희창 의장은 현재 조례 제정 등 법적·제도적 기반 마련 외에도 과학적 영농방식인 드론 방제를 내년도 농가소득 활동에 적극 반영하는 방안을 연구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