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2-26 11:55 (금)
김민철 의원, 의정부 지역교통 현안 해결 위해 앞장
상태바
김민철 의원, 의정부 지역교통 현안 해결 위해 앞장
  • 최부일 기자
  • 승인 2021.02.19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대광위원장 만나 8호선연장사업 등의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촉구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를 찾아 ‘8호선 별내선 의정부 연장 사업’등 의정부시 교통 현안을 처리를 당부[김민철의원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를 찾아 ‘8호선 별내선 의정부 연장 사업’등 의정부시 교통 현안을 처리를 당부[김민철의원실]

김민철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乙)이 의정부 지역의 주요 현안 중 하나인 철도연장 사업의 국가사업 반영을 위해 직접 발벗고 나섰다.

김민철 의원은 지난 16일 오전 세종시에 위치한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를 직접 방문해 최기주 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면담하고 의정부시가 건의한 ‘8호선 별내선 의정부 연장 사업’ 등이 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해달라며 강력하게 건의했다.

김 의원은 도시락오찬 회의로까지 이어진 2시간이 넘는 면담을 통해 의정부의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폭넓은 의견교환을 가지고 특히 현재 의정부 지역의 주요 교통현안인 ‘8호선 별내선 의정부 연장 사업’과 ‘도봉산-옥정간 광역철도 사업’ 등에 대한 대광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김 의원은 “최근 민락지구, 신곡․장암지구가 개발되고, 고산지구 역시 본격적인 개발을 앞두고 있는 등 의정부 지역의 교통수요가 빠르게 커지고 있는 만큼 8호선 별내선의 연장을 통해 GTX-C노선과 의정부경전철, 8호선, 7호선, 4호선, GTX-B노선까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교통망 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강력히 요청했다.

김 의원은 이어 “특히 복합문화단지가 조성되고 있고, 법원과 검찰청 이전이 확정돼 법조타운이 들어설 고산지구에는 도심공항터미널 도입을 위한 용역도 진행되고 있어 생활권을 같이하는 남양주, 양주, 포천을 비롯해 경기북부와 더 넓게는 강원도까지 아우르는 미래지향적 교통망 구축계획이 검토돼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최기주 대광위원장은 “경기북부 지역 교통환경 개선의 뜻에 충분히 공감한다.”면서 “그 뜻이 반영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